•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나비뉴스>방송

'간택' 도상우는 누구? 모델 출신 연기자[스타이슈]

기사입력 : 2019.12.1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이건희 기자]
도상우./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도상우./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배우 도상우가 TV조선 토일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극본 최수미, 연출 김정민, 이하 '간택')에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상우는 지난 14일 오후 첫 방송된 '간택'에서 거리 인생에서 하루 아침에 왕위 계승 서열 1위인 대군이 된 이재화 역을 맡았다.

이재화는 '간택'에서 위기에 처한 강은보(진세연 분)을 도와 정성껏 치료하고, 강은보에게 첫 눈에 반한 인물로, 앞으로 강은보와 어떤 케미를 이어낼지 관심이 모였다.

한편 도상우는 지난 2008년 서울 패션위크 이주영 패션쇼 모델로 데뷔한 후 각종 패션쇼에 참석했다.

이후 도상우는 지난 2011년 tvN 예능프로그램 '꽃미남 캐스팅, 오! 보이'를 통해 연기자 오디션에 도전했고, 같은 해 tvN 드라마 '꽃미남 라면가게'로 정식 연기자로 데뷔했다.

이어 MBC '전설의 마녀', '내딸 금사월'에 출연했고, 지난해 1월 전역 이후에도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KBS '드라마 스페셜-감전의 이해'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건희 기자 topkeontop12@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