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5000명 참여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입력 : 2019.12.1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넥슨 제공.

 
[OSEN=고용준 기자] 던전앤파이터를 사랑하는 팬들 5000명의 시선이 집중된 축제의 장이었다. 대규모 업데이트 '진각성'을 공개하고 유저 참여형 이벤트까지 풍성한 즐길거리에 축제의 흥을 더했다.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 5000명의 열혈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막을 내렸다. 

넥슨은 16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오프라인 유저 축제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은 5,000명의 유저가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와 네 개의 진영별 현장 참여 이벤트로 진행됐다.

첫 공식 무대는 ‘던파’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자리로, 대형 LED 화면과 홍보물로 전면을 둘러싼 공간에서 성승헌 캐스터가 곳곳에 위치한 LED 화면을 넘나드는 이색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오는 1월 9일 ‘던파’에서는 최고레벨을 95에서 100까지 확장하고, 새로운 아이템 및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겐트 황궁’, ‘바닥 없는 갱도’,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을 추가한다.

또한, 100레벨 최상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과 ‘100레벨 무기 항아리’를 획득할 수 있는 ‘유폐의 나락’ 3종, 대량의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던전 ‘폭풍의 항로’, ‘홍옥의 저주’를 오픈한다.

그 동안 축적한 아이템의 가치를 보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와 ‘새김 시스템’, ‘계승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로운 장비 등급 ‘신화’를 오픈해 더욱 다양한 아이템 조합도 지원한다.

넥슨 제공.

뿐만 아니라, 올겨울 업데이트의 핵심인 ‘진각성’을 최초로 오픈한다. 1차, 2차 각성에 이은 세 번째 각성으로,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각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를 적용해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어서 네오플의 강정호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성승헌 캐스터와의 대담을 통해 올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기획 의도를 발표했다.

업데이트 발표 이후에는 네 개의 진영으로 구성된 공간에서 시간대별로 ‘진: 퀴즈 인 던페’, ‘진: 올림픽’, ‘진: 한방 쾌감’을 진행해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 밖에도 현장에 마련된 미니 게임존과 굿즈샵, 상설 이벤트존에도 끊임없는 유저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던파’가 오랜 기간 사랑을 받으며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유저분들 덕분이다”며 “올해 역시 뜨거운 열정과 참여로 ‘던파 페스티벌’을 빛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게임을 통해 더욱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