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동아시안컵] '공수 완벽' 일본, 홍콩에 5-0 대승...'대회 2연승'

기사입력 : 2019.12.1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일본이 홍콩을 격파하고 대회 2연승을 달렸다.

일본은 14일 오후 7시 30분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2019 EAFF E-1(동아시안컵) 남자부 2차전 경기에서 홍콩에 5-0 대승을 거뒀다.

일본은 오사코(GK), 코가, 다나카, 와타나베, 소마, 타가와, 오가와 등을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는 홍콩은 힘(GK), 알폰소, 추이, 찬, 청, 산드로 등이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은 일본이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풀어나갔다. 전반 7분 만에 일본이 선제골을 터뜨리며 앞서나갔다. 스가의 강력한 논스톱 슈팅이 홍콩 골망을 흔들었다. 초반부터 기세를 잡은 일본은 14분 프리킥 상황에서 타가와의 헤더골이 나오며 스코어를 2-0으로 벌렸다.

전반 25분, 46분엔 오가와가 멀티골을 터뜨렸다. 일본의 맹공에 홍콩은 수비에 급급했다. 여유롭게 경기를 풀어간 일본은 전반전을 4-0으로 끝냈다.

후반전 분위기도 일본 쪽으로 흘러갔다. 후반 13분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오가와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일본에 5-0 리드를 안겼다. 사실상 쐐기를 박는 골에 홍콩은 전의를 상실했다.

일본은 공격 템포를 조절하며 시간을 보냈다. 주어진 추가시간 ~분이 모두 흐르면서 경기는 일본의 5-0 승리로 종료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Today 메인 뉴스